본문 바로가기
Dev-Code(Back-End)/NestJS Error 모음

[NestJS Error] Error: An invalid controller has been detected. "SomeThing" does not have the @Controller() decorator but it is being listed in the "controllers" array of some module.

by 김밥맨이야 2024. 10. 18.
반응형

여느때와 같이 개발을 하던 중 에러를 발견했다.

기능의 한 부분을 만들고 서버를 실행시켜보니 

제목과같은 에러가 뜨면서 서버에 문제가 생겼다.

 

굉장히 바보같은 실수고 나다운 실수다...

 

나 이외에는 이런 문제가 발생 하지 않을 지도 모르지만

이와 같은 문제로 시간을 빼앗기고 있을 분들을 위해 기록을 남겨본다.

@Module({
  imports: [somethingModule],
  controllers: [SomethingController],
  providers: [SomethingService, SomethingRepository],
  exports: [SomethingService],
})

우선 문제가 되는 기능의 모듈 파일을 가보자!
아마 위와같은 방식으로 -각자 조금씩은 다르겠지만- 코드가 작성되어 있을 것이다.

 

위의 오류는 controllers 부분에서 보면 되는데 controllers에 controller가 아닌걸 집어 넣어서 난 오류였다.

 

나의 경우는 자동으로 임포트를 시켰다가 확인도 안하고 넘기는바람에 Something의 스키마를 집어넣어놨다.

앞으로는 바보같이 이런 실수를 하지 말아야겠다 싶다.

 

우리 모두 철자, import확인을 꼭 합시다!

반응형

댓글